"안 본 눈 삽니다.." 중국의 가짜 음식 레전드 8

가자GO/글로벌 푸드? 해외의 반응

"안 본 눈 삽니다.." 중국의 가짜 음식 레전드 8

∴∞∴ 2020. 5. 11. 15:49

"먹는 걸로 장난치는거 아니다" 라는 말이 있죠. 잘못 먹으면 죽을수도 있는 화학물질을 넣어 만든 중국의 가짜 음식들. 전세계인들을 충격으로 몰고 가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절대 만나고 싶지 않은 중국의 레전드 가짜음식 8가지를 소개합니다.

 

후추

진흙으로 검은 후추를 만들어 냈다는 놀라운 보도가 있었습니다.  판매자의 멘트가 레전드였는데요. "가짜 후추를 파는 것은 그리 심각하지 않으며 이 가짜 후추는 사람을 죽이지 않는다"는 답변을 해 많은 이들의 분노를 사기도 했습니다. 후추는 다양한 음식에 들어가기 때문에 피하기 어렵다는 것도 문제입니다.

가짜 소고기

사건 당시 당국은 가짜 소고기만 2만 킬로그램 이상을 수거했다고 전해지는데요. 압수해 확인 해보니 돼지고기인 것으로 판명이 났습니다. 중국에서 돼지고기가 좀 더 저렴하고 구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소고기로 둔갑시켰을까요? 알고보니 파라핀 왁스와 산업용 소금으로 화학 처리를 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가짜 호두

여기서 호두 껍질은 진짜입니다. 하지만 사진처럼 껍질 안에는 돌이나 시멘트 조각을 넣어서 붙인 후에 판매한다 합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무게감도 있고 흔들었을 때도 가짜인 것을 알기 어려워 구분이 어렵다고 합니다.

 

가짜 와인

유난히 가짜 제품이 많다는 중국 와인. 시간 당 3만 병의 가짜 와인이 판매된다고 하죠. 중국 알코올 중 30%,  와인의 70%가 가짜라고 할 정도로 가짜 비율이 높아 중국인들도 자국 술 구매를 꺼린다고 합니다.또한 가짜 와인은 취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라는데요.

가짜 와인을 만드는 과정은 이렇습니다. 포도를 숙성시키는 과정을 거치지 않고 화학물질과 설탕물을 섞는다고 합니다. 와인 첨가제는 두통, 암,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유발하는 위험 물질인 것으로 판명이 났습니다.

 

가짜 양고기

양고기 (왼), 쥐고기 (오)

 

놀랍게도 쥐고기를 양고기로 둔갑시킨다고 합니다. 고기의 겉면을 언뜻 보면 쥐와 양을 구분하긴 어려워 보이죠. 하지만 자세히 보면 진짜 양고기에는 지방이 중간중간 자잘하게 붙어있고 쥐고기처럼 지방이 큼직하지 않고 떨어져 있지 않습니다. 

 

양고기로 둔갑시켜 판매한 상인들은 무려 900명이며, 2013년 초 5개월 동안 정부는 2만톤의 가짜 양고기를 수거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중 쥐고기 뿐만 아니라 병든 고기도 섞여있었다고 합니다. 그걸 섭취한다고 생각하니 소름돋네요.

 

 

가짜 두부

 

가짜 두부는 세계적으로 꽤나 유명한 이슈였습니다. 독성 두부 100톤이 압수당한 전례가 있습니다. 화학 물질을 물, 소금, msg와 섞어서 포장해 판매했습니다. 이런 화학 물질은 암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많은 분노를 샀었죠.

가짜 오리 피

동물 가짜 피도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여러가지 해로운 성분이 들어가 있다 합니다. 그 중 포름 알데히드가 들어있습니다. 이건 간, 신장, 신경 조직을 손상시키는 독성이 강한 물질로 유명합니다.

 

가짜 돼지고기 만두

 

맛있는 돼지 고기 만두를 골판지로 만들어 화제가 됐습니다.종이나 비누를 만드는데 쓰는 화학약품인 가성 소다에 담구는 요리 과정으로 전세계인들을 경악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가자GO 콘텐츠들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