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한국남자 인기? 일본 여성들이 말하는 한국남자의 특징은

가자GO/문화차이? 시선의 차이

일본에서 한국남자 인기? 일본 여성들이 말하는 한국남자의 특징은

∴∞∴ 2020. 9. 9. 21:30

점점 가속화 되어 가는 해외에서의 한국 문화의 위상. 다들 느끼고 계실텐데요. K-팝, K-드라마, K-영화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들의 해외 수출과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문화가 수출이 되면 자연스럽게 한국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할 수 밖에 없습니다.

실제 한국인 남성 만나보니..

따라서 자연스럽게 외국인과의 연애와 결혼 또한 증가할 수 밖에 없는데요.  외국에서는 한국인 남성과 여성에 대한 궁금증과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외국에서 바라보는 한국인들의 이미지와 실제로 사겨보았던 외국인들이 말하는 의견은 어떠한지 궁금해지시지 않나요?

 

오늘은 일본인 여성들이 말하는 한국인 남성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트를 할 때엔 한국인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들이 자연스레 묻어 나오는데요. (물론 국적을 떠나 개개인마다의 개성이나 특징도 다름.) 그녀들이 전하는 '자국의 남성들과의 두드러지는 차이점'에 주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인 여성들이 꼽는 한국 남성의 일반적인 특징에 대해 인터뷰한 결과!

‘좋아하는 여자가 있으면 먼저 고백하는 육식형 스타일’ 
‘여자를 볼 때 우선시하는 것은 성격보다는 스타일’   
‘마음에 드는 여자에게 차여도 열번 찍는 끈질김’

 

일본인 남성 VS 한국인 남성

(출처: 어썸스토리)

또한 한국인 남성들을 선호하는 여성들에게 물어본 결과 몇 가지 공통된 장점들이 있었는데요. 일본인 남성들은 애정표현을 자주 안 하는 반면 한국인 남성들은 표현하는 편이고 기념일을 잘 챙겨준다는 점입니다. 또한 개인주의 성향이 강한 일본인에 반해 좀 더 가정적이라는 점도 강점으로 꼽힙니다.

하지만 결혼하게 되면 바뀐다?

하지만 가정적인 성향 때문에 갈등을 빗기도 한다는데요. 이런 부분은 결혼 생활을 할 시에 두드러진다고 합니다. 예상보다 시댁과의 교류가 잦아 힘들다고 하소연하는 일본인 여성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어머니와의 정기적인 연락과 명절에 시댁에 가는 부분은 큰 결혼 생활의 장애물로 꼽기도 합니다.

일본인 여성이 말해주는 결론은?

출처: 아이 스튜디오

 

결론적으로 일본인 남성들은 일반적으로 소극적이고 애정표현에 적극적이지 않고, 한국인 남성들은 좀 더 적극적이며, 개인주의 성향보다는 가정적인 면모를 보인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미디어로 접한 한국인 남성상이 많아 판타지도 많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어느라나건 현실과 드라마는 다르겠죠. 그러나 실제로 만나 본 여성들이 말하는 의견과 드라마에서 그려지는 한국 남성상의 모습들이 겹치는 부분도 있어 흥미롭습니다. 가깝지만 먼 나라로 불리우는 일본. 문화 차이와 성향 차이가 다르다는 것을 또 한 번 체감하게 되는 인터뷰였네요. 

[가자GO 콘텐츠들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