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과일 왜 이래" 한국산 배를 먹고 미국인이 보인 현실 반응

가자GO/글로벌 푸드? 해외의 반응

"이 과일 왜 이래" 한국산 배를 먹고 미국인이 보인 현실 반응

∴∞∴ 2020. 10. 14. 18:38

한국에서는 매우 친숙하고 인기 많은 과일. 하지만 외국만 가면 다들 먹는 방법 조차 몰라 어리둥절해 한다고 합니다. 한국인들에게는 너무나 익숙하지만, 외국인들은 예상치 못한 흥미로운 반응을 보이기도 합니다.

"한국 과일은 왜 이렇게 다.."

출처: 코리안 브로스

외국인들은 한국 과일을 먹고 "왜 이렇게 다 달고 맛있죠?" 라고 말할 정도입니다. 물론 한국보다 더 달고 맛있는 과일이 재배되는 국가들도 있지만  한국에서 유난히 당도도 높고 맛있는 별도의 과일들이 있지요. 오늘 안내해드릴 이 과일도 해당되는데요.

"달라도 너무나 달라요"

최근 다양한 국내산 과일들이 연이어 수출되며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배는 미국에서 특히나 반응이 뜨겁습니다. 흔히 먹던 미국산 배와 식감과 맛, 모양까지 너무나 달라 같은 과일인지 의심할 정도인데 얼마나 다르길래 이 같은 반응이 나오는걸까요?


출처: 아이스튜디오

출처: 영국남자

우선 미국산 배는 국내산과 모양부터 다릅니다. 국내산은 동글동글하지만 미국산은 조롱박의 길쭉한 모양이죠. 또한 단 맛은 적고 푸석푸석해서 미국에서 배를 맛본 한국인들은 고개를 내젓게 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한국 배를 찾는 이유?

그런데 몇 년전 부터 미국에서 한국 배의 아삭함과 달달한 맛이 알려지게 되면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것입니다. 미국산과는 너무나 다른 한국 배는 푸석한 미국산 배와는 달리 과즙도 많고 달달해 다시 찾게 되는 것이죠.

한국 배 수출 앞으로도 지속?

현재 미국시장에 수출중인 한국산 배는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 중입니다. 올해만 해도 10월 이후에는 신고배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수출할 예정입니다. 아직까진 미국 내에선 한인, 중국계 마트 위주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최근엔 그 밖의 아시아와 히스패닉 마켓에서 큰 폭으로 수출이 늘었습니다.

한국 배 수출 1위국은?

현재 미국에서 수출 1위이며, 2위는 대만입니다. 대만은 아시아에서 한국산 배를 가장 많이 수입하는 국가로 2010년부터 쭉 9000여 톤의 한국 배를 수입해 오다 잔류농약 문제로 2018년 물량이 급격하게 감소했으나 2019년에 다시 회복하는 모습으로 기대감을 주고 있습니다.

[가자GO 콘텐츠들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