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창 제쳤다, 인기 배달 음식으로 처음 1위 한 의외의 음식

가자GO/여행 핫이슈

곱창 제쳤다, 인기 배달 음식으로 처음 1위 한 의외의 음식

∴∞∴ 2021. 2. 22. 17:35
"홈술족 급격히 증가했죠"

최근 집콕으로 인해 배달 음식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했죠. 집에서 술을 홀짝 홀짝 마시는 '홈술족'이 늘어나면서 와인 안주 대표 메뉴로 꼽히는 꼽히는 이 음식이 인기 배달 음식으로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한국 음식이 아니고, 대중적인 음식이 아니여서 많은 사람들이 갸우뚱 했다고 합니다.


가장 큰 주문 성장률을 보인 메뉴 1위

배달 앱 요기요에서는 지난해 한 해 배달 주문을 분석한 결과 이 음식의 전년 대비 주문 증가율 1위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사는 주요 배달 음식으로 꼽히는 치킨, 피자, 중식 등을 제외하고 지난 1년간 가장 많은 주문 성장률을 보인 신규 메뉴를 대상으로 집계됐습니다.


"TV에도 최근 자주 등장했어요"

이 음식은 최근 들어 TV나 미디어 컨텐츠 자주 등장하기도 했는데요. SBS ‘동상이몽’에서는 이상순이 지인의 집을 방문 하는 장면 중,  어란파스타와 함께 접시에 이 것을 내어줬습니다. 아이들은 우선 호기심을 나타냈지만, 입에 넣자마자 뱉기도 했습니다.



또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유태오는 집에서 이 것을 만드는 모습을 공개해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하기도 했습니다. 집에서 이 것을 만드는 사람은 처음 봤다고 놀라워 했는데요. 바로 이 음식은 하몽입니다.


이 음식은 바로!

하몽은 스페인의 전통 음식으로 소금에 절여 건조한 돼지의 다리로 만든 햄입니다. 인공첨가제 없이 천연 바다소금에 파묻어 하룻동안 염장 한 후 세척하는 과정을 거친 후 소금을 닦아내 적절한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는 곳에 매달아 90일 가량 보관해야 완성이 됩니다.


호불호가 강한 음식이기도..

하몽은 사실 호불호가 강한 음식입니다. 그렇기에 더욱 더 최근 인기가 급증한 것이 의외일 수 있습니다. 비주얼부터 날 것의 형태로, 특히나 육회를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거부감을 일으키기 쉽다고 하죠. 하지만 와인과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궁합의 안주입니다.


신규 인기 음식 2위,3위는?

최근 전체적인 주류와 함께 와인의 인기 또한 급증하며, 와인의 대표 안주인 하몽이 떠오른 것으로 보여집니다. 신규 인기 음식 1위인 하몽은 전년 대비 515% 주문 수가 증가했습니다. 2위는 ‘먹태’로, 전년 대비 219% 주문 수가 증가, 3위는 전년 대비 163% 주문 수가 증가한 ‘곱창’이 차지했습니다.

[가자GO 콘텐츠들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