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복 20분 걸린다는 케이블카 아파트 결국엔..

가자GO/여행 핫이슈

왕복 20분 걸린다는 케이블카 아파트 결국엔..

∴∞∴ 2021. 2. 14. 11:22
놀이동산 아닌 아파트 사이에..

놀이공원과 같은 특별한 장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케이블카. 하지만 놀이동산이 아닌 아파트에 설치돼 충격을 준 중국의 한 아파트가 있습니다. 자연경관이 아닌 사람들이 사는 밀집 주거지역을 통과해 색다른 풍경을 선사하고 있는데요.


합성이 아닌 놀라운 광경 펼쳐져..

아파트 중간을 가로지르는 케이블카의 모습에서 자연스럽게 합성을 떠올리기 마련이지만 놀랍게도 실제 모습이라고 합니다. 이 케이블카 아파트는 중국 충칭 시 난안구의 한 아파트 밀집 지역 사이에 있습니다.



난안구는 충칭시에서도 비교적 인구 밀도가 높은 지역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인구를 수용하기 위해 고층 아파트가 우후죽순 건설되며 빽빽하게 이룬 아파트 숲 풍경이 오히려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는데요. 


출발부터 도착까지 20분 걸리죠

고층 아파트 사이를 지나는 약 1km 길이 케이블카가 중국 충칭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까지 사로 잡았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기 위한 관광객들 발길이 끊이질 않았는데요. 출발부터 도착까지 20분 정도가 걸리며, 이용요금은 1인당 5위안(약 850원)입니다.



중국 언론에서 공개한 영상 속 케이블카는 마치 합성과도 같아 보는 놀라운 광경입니다. 한 고층 건물 중간 정도 높이에서 출발하는 케이블카를 타려 많은 이들이 줄을 섰으며, 탑승한 이들의 표정도 무척 밝아 보입니다.



한 관광객은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색다른 풍경을 볼 수 있다”며 “타볼 가치가 있다”고 말했는데요. 다만, 케이블카는 일대 재정비에 따라 조만간 난안 지구에서 철거돼 인구 2배 규모의 푸링 지구로 옮겨지게 된다는 소식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가자GO 콘텐츠들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