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보네" 외국인 관심 폭발시킨 드라마 속 음식 5

가자GO/글로벌 푸드? 해외의 반응

"처음보네" 외국인 관심 폭발시킨 드라마 속 음식 5

∴∞∴ 2020. 7. 13. 12:19

요즘 넷플릭스와 같은 OTT 콘텐츠들이 핫하게 뜨면서 다양한 글로벌 드라마, 영화를 볼 수 있는데요. 이 영향으로 한국 드라마 또한 세계적으로 알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매년 K-드라마, K-영화의 인기가 핫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한류 콘텐츠 팬들이 늘어가는 가운데,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도 쏠리고 있다고 합니다. 드라마를 보다보면 늘 등장하는 씬은 바로 한국 음식을 먹는 '먹방씬'인데요. 오늘은 한국 드라마 속, 외국인들의 관심을 폭발하게 한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이태원 클라쓰 - 문어 순두부 찌개

드라마 내용상 포차 음식이 많이 등장하는 '이태원 클라쓰' 한국에 들렸던 외국인들도 "이건 잘 모르겠다" 하는 비주얼이라는데요. 해물이 풍성하게 올라갔죠. 이 드라마가 아시아 국가 쪽에서 히트를 치면서, 특히 동남아 국가에서 찾아 먹는 사람들이 늘었다고 합니다. 고추장 판매량도 늘었다고 하네요.

 

미스터 선샤인 - 왕사탕, 무지개 케이크 , 딸기 빙수

 

드라마 속에서 자주 등장하는 '불란서 제빵소'의 모습. 그 중에서도 우유 눈꽃 얼음으로 무장한 딸기 빙수와 알록달록 무지개 케이크, 그리고 왕사탕이 등장합니다. 이 것도 PPL 음식인데요. 알록달록 예쁜 비주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빼앗았다고 하네요.



복수가 돌아왔다 - 잡채

외국에서 '한국 파스타'로 불리우는 잡채. 탱글탱글한 잡채 면은 보기에도 파스타 면과는 확실히 달라보이죠. 잡채는 한국에서 거주해본 외국인들 사이에서 인정받는 한국 음식 중 하나입니다. "기대없이 먹었는데 레전드였다" 라고 꼽는 외국인들이 많다고 하네요.

 

더킹 - 양념 치킨

 

양념 치킨은 대부분의 외국인들이 압니다. 하지만 브랜드 별 다양한 신제품의 존재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드라마 더킹에서도 한 브랜드 치킨이 등장했는데요. PPL제품으로 극중 이민호씨가 너무나도 맛있게 먹습니다. "저 종류의 치킨은 처음봐. 뭔 맛인지 궁금하다"라는 반응도 속출하고 있다네요.

별에서 온 그대 - 게장

외국인들 사이에서 호불호가 강하게 나뉘는 음식은 단연 게장입니다. 따라서 먹으려는 시도도 안 해볼 뿐더러 보지도 못했다는 외국인들도 많은데요. 드라마 속 게장 먹방씬을 보며 어떤 맛인지 궁금하다는 반응들이 뜨겁다고 하네요.

[가자GO 콘텐츠들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