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셰프와 콜라보? 기내식 맛집 항공사 리스트.ZIP

가자GO/공항 이슈

유명셰프와 콜라보? 기내식 맛집 항공사 리스트.ZIP

∴∞∴ 2020. 4. 19. 19:19

기내식이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에게 맛이 없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과학적으로도 하늘 위에서는 식욕을 떨어뜨린다는 결과가 있었죠. 또한 요즘 맛을 중시하는 승객들이 늘면서 항공사마다 기내식 전쟁이 일어났습니다. 유명 셰프를 고용해 메뉴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찰리 맥 케나 셰프는 유나이티드 항공과 함께 소세지 샌드위치를 개발해 좋은 평가를 얻기도 했습니다.

기내식은 단거리 국내선이든, 하룻밤을 꼬박 보내는 장거리 여행을 하든 품질이 매년 향상되고 있는데요. 다음 여행은 내 입맛에 맞는 기내식을 제공하는 항공사를 골라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은 맛있는 기내식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항공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에어 프랑스

최고급 와인, 치즈, 패스트리 등 프랑스식 방법으로 제대로 조리되고 있습니다. 기내식 서비스와 품질은 세계 최고 중 하나입니다.  정통 푸아그라와 같은 고급 요리와 함께 라이트한 치즈, 육류, 달콤한 패스트리 및 초콜릿과 같은 군침이 도는 간식까지. 특히 목적지가 프랑스일 때 프랑스 요리를 완벽하게 구현해낸다는 평이 있습니다.


2. 오스트리아 항공

오스트리아항공을 타게 된다면 사전에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내식을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전 예약 없이 탄다면 아침 식사로 케이크가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추가금액을 내고 업그레이드하면 기내식이라곤 믿기 힘들 정도의 환상적인 식사가 제공됩니다.


아침 식사로는 9가지나 되는 옵션이 있는데 따뜻하거나 차가운 음식 옵션은 물론, 어린이 식사부터 초밥 벤또 정식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아침 식사 메뉴인데요. 신선한 과일과 수제 뮤슬리, 스크램블 에그, 베이컨, 토마토, 오븐에서 갓 꺼낸 신선한 빵에 오렌지 주스와 커피까지 이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터키 항공

터키항공의 기내식도 맛있기로 유명한데요. 비행기 탑승 시 플라잉 셰프가 승무원들과 함께 손님을 맞이하는 순간부터 기내식의 위엄을 느낄 수가 있죠. 게다가 비행기 이륙 전부터 기내식 메뉴판을 배부해 준답니다. 터키항공이 기내식에 특별히 신경 쓰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부분이지요.

기내식은 신선한 빵과 함께 전채 요리, 메인 요리, 디저트를 따로 서빙해줍니다. 국내선을 탈 경우도 마찬가지로 터키식 전채요리를 맛볼 수 있죠. 터키항공만의 웰컴 드링크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와인, 맥주와 달달함의 극치인 대표 터키 디저트인 터키 쉬 딜라이트도 놓치지 마시길 바라요.

4. 에미레이트 항공

세계 최고의 엘리트 항공사 중 하나인 이 곳. 일등석을 이용한다면 즉석에서 갓 만들어진 7 코스 식사를 주문할 수 있답니다. 또한 비건식, 일식과 같은 맞춤 메뉴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지요.

다양한 종류의 이코노미 식사 또한 입을 즐겁게 해주는데요. 훈제 참치, 다양한 야채 샐러드, 숯불 구이 양고기, 디저트 푸딩과 같은 고퀄리티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5.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기내식 최고의 영예인 머큐리상을 받은 적이 있을 정도로 입증된 항공사이기도 합니다. 뭐니 뭐니 해도 한식으로 된 기내식을 먹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외국으로 오고 갈 때 한식이 그리워질 때가 많잖아요. 이럴 때 나와 더욱 더 반가운 마음으로 먹을 수 있던 것 같습니다.

아침은 죽으로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게 채울 수 있고, 저녁엔 고추장을 더한 비빔밥과 따뜻한 미역국까지 제공하는데요. 다양하게 제공되는 음료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와인은 칠레와 호주, 프랑스 지역에서 엄선된 와인 중 선택할 수 있다는 것 또한 강점입니다.

6. 에어 뉴질랜드

에어 뉴질랜드는 서비스, 음식 및 음료에 대한 여러 번의 상을 받았습니다. 또한 고급 메뉴 중 뉴질랜드에서 가장 유명한 요리사 중 한 명인 피터 고든이 참여한 메뉴를 맛 볼 수 있습니다. 블루 치즈 및  맛있는 레드 와인과 메인요리인 찜기에 찐 쇠고기 요리들을 선보입니다.